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보석채소 파프리카! 3가지 효능~

나눔정보. 2017. 9. 28. 06:30




보석채소 파프리카! 3가지 효능~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등으로 식탁 위에서 보석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채소로 보기보다는 색깔별로 우리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빨강은 암을 예방하고, 주황은 면역력을 높이고, 노랑은 눈에 아주 좋습니다. 색깔별로 특징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많으면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비타민c라고 하면 우리는 레몬을 떠올리는데요, 실제로 빨간 파프리카는 레몬에 대해 약 2배로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즉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효능이 높으며, 이로 인해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채소입니다.


2. 다이어트에 최고

 채소이다 보니 칼로리가 그렇게 높지 않고, 먹었을 때 공복감을 많이 없애 줍니다. 게다가, 다이어트 중에는 열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 안하고 운동을 많이 하다 보니, 면역력이 많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그 부분의 문제도 해소가 됩니다. 실제로 이 채소를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캡산틴아라는 성분을 들어 보셨나요? 체내의 일산화질소와 활성 산호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이것이 빨간색 파프리카에 많이 들어 있는데, 항암효과에 아주 탁월합니다. 원래 여러 가지 바이러스로 감염이나, 염증 발생이 되면 체내에 일산화질소와 활성산소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를 억제하기 때문에 질병이 점점 악화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간단하게 여러 가지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마트에 가시면 알록달록 색깔 있는 채소코너에 항상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 찌개를 만들거나, 국을 끓일 때 한번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실제로는 깨끗이 씻어서 샐러드로 아삭아삭하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