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과 당뇨에 효과좋은 '자색고구마'

중년이 되면 여러 가지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에 의해 추가적으로 파생되는 질병이 많은데,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면 계속해서 병을 달고 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운동도 좋지만, 운동만큼 좋은 것이 음식입니다. 오늘은 그 음식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자색고구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특징

일반 고구마와 다른 것은 안의 속살이 보라색이며, 다른 고구마에 비해서 항산화 능력이 아주 우수합니다.


2. 효능

① 고혈압 예방

 고혈압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안지오텐신 전환효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고구마에 있는 안토시아닌이란 물질이 이 안지오텐신 이란 물질을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압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② 항산화 작용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특히 일반에 비해 자색은 그 효과가 10배 이상 강하기 때문입니다.

③ 혈당관리

 혈당관리가 실패하면 당뇨병이 생기고, 그로 인해 합병증이 발생합니다. 음식마다 혈당을 올리는 수치인 당 지수가 차이가 나는데, 감자는 85, 식빵은 70, 쌀밥은 92, 하지만 고구마는 44에 불과하여 쌀밥 대신해서 먹으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간략하게 중년에게 꼭 필요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두에 언급 드렸듯이 운동도 중요하지만, 음식도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먹고 싶은 음식보다는 먹어야할 음식 위주로 드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