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악의 음식궁합! 이것만은 피하자!~

 음식궁합에 대해서 얘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어떤 음식을 같이 먹어야 상호 호완작용을 하여 체내 흡수나 건강상태 바뀌게 됩니다. 좋은 궁함은 굳이 언급을 안 드려도 크게 문제가 없지만, 서로 안 맞는 것은 꼭 알고 계셔야 좀 더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여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언급 드릴 내용은 2가지입니다.

① 우선 햄버거 + 콜라 or 사이다

 이미 최고의 궁합이라고 알고 있고, 어렸을 때부터 먹고 있는 이 음식이 실제로는 가장 좋지 않은 형태입니다. 왜냐하면, 햄버거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주 영양소이며, 콜라와 사이다는 대부분이 당분과 탄산입니다. 즉 영양학적으로 가장 안 좋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음료에는 인성분이 많은데, 이것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를 하기 때문에 별도로 먹어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② 생선회 + 튀김

 육류보다는 생선 위주로의 식단을 권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선의 중성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이 피를 맑게 하여 중년, 고령자들에게 꼭 권하는 식품 및 영양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먹을 때 튀김과 같이 먹는다면, 신체에서 오메가-3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횟집에 가면 꼭 붙어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알게 되었으니, 꼭 가려서 드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위 언급 드린 것을 실천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우리 음식문화제 아주 깊숙이 worst 가 아닌 best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좀 더 멀리 보고 깊이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니니 꼭 한번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