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슈퍼푸드(Super Food) '베리류'

미국 농무부에서 일상에서 접하는 식품 약 100여 개 중에서 몸의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음식 10위안에 베리류 들이 무료 5개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블루베리, 블랙라즈베리(복분자), 라즈베리, 블랙베리, 스트로베리(딸기) 등입니다. 과연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강력한 항암 효과

 우리나라에서는 항암효과로 우수한 것이 복분자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베리류의 한 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암은 유전자를 손상시켜 비정상적인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때 베리안에 있는 페놀화합물이 이런 비정상적인 세포의 활동을 막기 때문에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2. 심혈관계 질환 예방

 혈관이 막히는 원인으로 가장 치명적인 원인이 혈소판이 응집인 경우가 많습니다. 혈소판의 역할은 지혈입니다. 우리가 상처가 났을때 혈액이 더 이상 밖으로 나가지 않게끔 하는 역할을 하지만, 다르게는 응집에 따른 혈전 형성으로 좁은 혈관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딸기가 이런 응집을 억제하는 효과는 가장 강력하고 그다음 복분자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3. 노화 예방 및 억제

 이 푸드에 들어있는 색소의 성분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색소는 자신의 환경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소년과 청년층보다는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장년층,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며, 섭취를 습관화시켜야 됩니다.

 간단하게 슈퍼푸드인 베리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언급 드린 3가지 효과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많지만, 대표적인 것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식품은 꾸준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라며, 질병이 생기기 전에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