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해독과일 '배' 효능~

나눔정보. 2017. 9. 30. 06:30




해독과일 '배' 효능~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에는 사과와 배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설날이나 추석 때에 선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마트에서나 과일가게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얼마나 좋은 효능이 있는진 잘 모르고 있으실 겁니다. 그냥 먹기 편하고, 조금 달달하기 때문에 먹는 분들이 많은 건데 오늘 이 효능을 한번 확인하시고 건강한 마음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1. 천식을 완화

 감기에 걸리거나, 천식이 있으신 분들에게 꼭 권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배를 먹으라고 하는데요, 특히 갈아서 저장해 뒀다가 먹으시면 정말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2. 피부 미용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좀 더 탱탱하고 젊은 피부를 원하시면 자주 먹기를 권해드리며, 또한 과일이라서 먹으면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해독작용

 한국인이 대개 음식을 짜개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짠 음식으로 인해 고혈압 환자들이 많이 있는데, 몸의 소금기를 빨리 빼내려면 칼륨 성분이 필요합니다. 이 과일에는 칼륨 성분이 타 과일에 비해 월등히 많이 있어, 체내의 소금과 같은 배출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4. 발암물질 배출 

 암세포는 체내의 세포를 돌연변이로 만들어 비정상적 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 과일은 그런 발암물질을 어떤 음식보다 빨리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몸속의 발암물질은 48시간 후부터 배출이 되지만, 이 과일을 섭취하면 12시간 안에 몸 밖으로 배출을 시작합니다. 발암물질을 없애는 청소꾼인 셈입니다. 

 간단히 배의 효능에 대해서 4가지로 살펴보았습니다. 더 좋은 기능이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만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주자주 섭취하셔서 암 및 기관지 관련 질병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