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심장병의 묘약 '양파'

나눔정보. 2017. 9. 29. 06:30




심장병의 묘약 '양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파는 생각지도 못할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찾아와서 사망률이 높은 심장병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꾸준한 양파 섭취가 심장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가 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실험을 하였습니다. 양파즙을 500mg 꾸준히 섭취한 집단과 그렇지 않은 집단을 비교해 봤더니, 약 4주 만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하였습니다. 즉 효과성이 입증된 것입니다. 

 그 원인은 다량으로 들어있는 퀘르세틴 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혈관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함으로써,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이 혈관을 청소한다고 우리는 익히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늘이 더 많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지만, 체내에서 항산화력은 훨씬 더 높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심장을 보호하는 효과는 마늘보다 더 효용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것을 어떻게 먹으면 가장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간단한 Ti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매운 생양파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섭취한다.

2. 돼지고기와 같은 지방을 먹을 때 같이 먹는다.

3. 속껍질을 먹을 때 겉껍질도 버리지 말고 먹는다.

한국인은 육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채소를 같이 안 먹는 경향이 있어, 당뇨, 비만, 성인병, 동맥경화, 심장병 등에 노출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꼭 챙겨 드신다면 그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