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1순위~ 몸을 따뜻하게 하라!

 우리의 몸은 수백조의 이르는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세포 중에 어느 것 하나가 문제가 있다면 질병에 걸리게 되는 과정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와 관련된 비만은 세포가 죽어 있고 그것이 지방으로 감싸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죽어있다는 것은 활동력이 없어 그 세포를 중심으로 온도가 많이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즉 다시 말하면 비만은 지방이 쌓여있다고 보기보다는 차가워진 세포로 인해 대사율이 떨어져서 지방을 분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해석을 하셔야 합니다. 즉,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신진대사율을 계속 증가 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이 운동하거나 지속해서 특정한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운동을 해서 열을 발생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몸의 열만 발생하도록 체온을 따뜻하게 올리는 것이 나을까요? 답은 두 가지 모두 해당됩니다. 어떠한 경우이든 몸을 따뜻하게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1. 적당한 운동으로 항상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운동이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을 증가시키며, 건강함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너무 장기간 운동하거나, 무리하게 근육을 써서, 몸의 열이 다 방출된 후 추워지는 경우에는 체중 감소가 아닌 기타 갑작스러운 질병이 올 수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적당하게 운동해야 합니다.


2. 몸의 체온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기

 뜨겁지 않은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거나 온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온욕을 하게 되면 체내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대사율이 올라가고, 자동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3. 체지방율을 줄이자

 다들 몸무게를 줄여야 한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정작 중요한 것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요즘 간단하게 몸의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많이 있습니다. 근육량, 체지방율 등을 검사한 후 몸에 비해 과체중이라도 근육이 많은 것지 지방이 많은 건인지 상태를 확인한 후 다이어트를 하셔야 합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