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비타민!! 무조건 몸에 좋을까?

나눔정보. 2017. 9. 16. 06:25




  비타민!! 무조건 몸에 좋을까?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할 수 없어 무조건 음식물 섭취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리 보충제 등을 이용해서 섭취하는데, 생각만큼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충분히 식사를 통해서 보충할 수 있고, 생존에 지장을 줄 만큼 중요한 성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약이나 영양제 등이 무조건 좋다고 챙겨 먹는 사람들은 특히 비타민도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 수용성과 지용성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수용성은 많이 섭취하여도 크게 위험하지는 않지만, 지용성 비타민 경우에는 과잉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상당한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멀티비타민을 지속해서 섭취한 사람이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사망률이 약간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즉, 부득이하게 영양분이 결핍되지 않거나, 적절한 식사를 못 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굳이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비타민 C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알려진 이유는 피부 미용의 핵심인 콜라겐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바로 비타민 C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명확히 말하면 굳이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하지 않아도 우리가 먹는 음식물에 충분히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고 보충제로 섭취하게 된다면 콜라겐을 합성하고 남은 것이 성인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충제 섭취로 건강을 유지하기보다는 적절한 식사와 동반된 규칙적인 운동이야말로 건강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댓글